QR코드가 직접적인 구매와 결제로 이어지면서 QR커머스(잠깐용어 참조)의 가능성이 부각되고 있다. QR코드는 전단, 옥외광고, 신문, 잡지, TV, PC 등 모든 매체에 실릴 수 있으면서도 특정 상품이나 대상에 대해 집중된 정보를 제공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 장에서는 QR코드 장단점과 활용 마케팅 및 전
2. QR코드의 활용용도
초기에는 자동차 부품 생산 관리 등 상품 관리에 널리 이용되어 기존 바코드를 대체하는 개념으로 많이 보급되었다. 이후 일본에서는 카메라폰을 이용하여 QR코드를 다양한 인쇄매체에 인쇄하여 연결된 인터넷 정보를 검색하기 쉽게 하기 위한 수단으로 발전하였다. 예를 들어
QR코드를 이용해 학습 보조 자료를 학습자에게 제공해주는 시도는 학습자들에게 나름 수업에 참여하게하고, 재미를 느끼게 해 줄 수 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으로 학습지에 삽입된 QR코드를 찍으면 학습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넷째, 스마트폰의 화면의 터치의 조작을 통해 유아의 소근육 발달과
현대아울렛 및 백화점을 이용하면서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있는 점에 만족스러웠습니다. 쇼핑을 하면서 중간마다 쉴 수 있는 공간은 물론 임산부나 고령자 등의 고객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들이 마련되어 있어 현대백화점에서 보내는 시간이 즐거웠습니다.
다만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하고, 본인이 제시한 교수매체 중 3개를 선택하여 각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을 기술하시오.
1) 유아 디지털 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
(1) 유아교육에서 교수매체의 흐름
유아는 추상적 사고가 어렵기 때문에, 17세기 코메니우스의
암호화폐에 대해 합의된 정의는 없으나 분산 장부에서 공개키 암호화를 통해 안전하게 전송하고, 해시 함수를 이용해 쉽게 소유권을 증명해 낼 수 있는 가상자산이자 디지털 자산이다.
이러한 암호화폐는 일부 국가나 기구에서는 디지털 통화, 암호 화페 등의 용어로 사용되기도 한다.
Ⅰ. 서론
홈 네트워킹은 가정 내 다양한 정보기기들 상호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다. 스마트홈은 가정 내 기기들이 사물인터넷 기반의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폭넓고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여 거주자 삶의 가치를 더 높게 만들어 주는 주거 생활공간을 의미한다.
Ⅰ. 서론
세계는 18세기부터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겪고 21세기 초반부터 4차 산업혁명이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이 최첨단 기술 및 IT 기술이 각광 받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에 경제, 산업, 교육, 정치, 생활과 같은사회 속 모든 분야에 빠르고 큰 변화를 체감할 수 있
먼저 언택트란 접촉(Contact)을 의미하는 단어의 반대의미인 UN이 붙어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한 비대면을 뜻하며 즉 “언택트 마케팅” 이란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 하는 등 비대면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는 마케팅을 뜻한다.
이러한 언택트 마케팅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소비 형